용종·대장암클리닉

클리닉센터

Home > 클리닉센터 > 용종·대장암클리닉 > 대장암의 복강경 수술

대항길외과는 당신의 건강을 위한 감동진료를 실천합니다

대장암의 복강경 수술

[ 대장암의 복강경 수술 ]
대장암(직결장암)은 전세계적으로 발생률 3위를 차지하는 암으로 2008년 우리나라는 22,623명에서 발생하여 국내에서 3번째로 많이 발생하는 암으로 남녀 성비는 1.49:1로 남자에서 더 많이 발생하였으며 발생건수는 남자에선 13,536건으로 남성의 암 중에서 2위, 여자에선 9087건으로 여성의 암중에서 4위를 차지합니다. 대장암은 해부학적 발생 위치에 따라 항문연에서 약 12~15cm 이내의 직장에서 발생하는 직장암과 그보다 근위부에 발생하는 결장암으로 분류되며 이를 통칭해서 대장암 혹은 직결장암이라고 합니다.
 
대장암의 병기 결정은 수술전 임상소견을 기준으로 하여, 치료법을 결정하는 기초가 되는 임상적 병기와 수술 후 병리조직 진단에 근거하여 향후 환자의 치료 방침과 예후를 예측하는데 이용되는 병리학적 최종병기로 구분됩니다. 치료원칙은 근치적 절제 수술을 하여 몸속에 병이 남아있지 않게 하는 것이 원칙인데, 근치적 절제술 후에 죄종병기에 따라 보조항암 화학요법을 실시하고, 직장암의 경우 골반 내의 재발감소를 위해 수술전 또는 수술후 항암화학방사선치료를 시행합니다.
 
그림) 복강경 직결장 절제술

본원 복강경 클리닉에서는 십여년의 숙련된 경험을 가진 전문의가 수술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시술 받으실 수 있습니다.
quick menu
온라인예약
수술입퇴원가이드
오시는길
top